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수플레 팬케이크, 노오븐 베이킹 레시피 소개합니다

by 라라* 2022. 2. 11.
728x90
반응형

수플레 팬케이크, 노오븐 베이킹 레시피

이번 포스팅은 수플레 팬케이크, 노오븐 베이킹 레시피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다 보니 딸들이 별걸 다 찾아서 뚝딱뚝딱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도 딸들이 수플레 팬케이크를 만들어 주겠다며 주방에서 뚝딱뚝딱하고 있었답니다. 모양은 별로여도 맛은 좋았던 수플레 팬케이크, 노오븐 베이킹 과정을 담아보았습니다.

 

수플레 팬케이크와 바나나

 

 

  • 수플레 팬케이크 준비물(2인분 기준)

수플레 팬케이크 준비물 우유와 박력분수플레 팬케이크

계란 1알(노른자, 흰자 분리) / 박력분 16 g / 설탕(계란 흰자 무게의 절반) / 우유 16 g / 소금 두 꼬집 

 

*** 바닐라 오일(계란 비린내 제거) / 레몬즙(머랭을 단단하게 함)은 필수는 아님.

 

 

  • 분리한 계란 노른자와 박력분 섞기

수플레 팬케이크 계란 노른자수플레 팬케이크수플레 팬케이크

계란 흰자와 노른자는 섞이지 않도록 잘 분리해 줍니다. 먼저 계란 노른자를 잘 풀어준 후 준비해둔 박력분을 체를 쳐주고 남은 재료 중 우유와 소금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 계란을 실온에 미리 꺼내 두면 머랭을 잘 만들 수 있습니다.

 

  • 계란 흰자 휘핑하기

수플레 팬케이크 흰자 휘핑수플레 팬케이크

수플레 팬케이크의 푹신한 식감을 위해서 머랭을 만들어 주는 단계랍니다. 분리해둔 계란 흰자와 설탕을 이용하는데요, 설탕의 양은 계란 흰자 무게의 절반 정도의 양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계란 흰자에 설탕을 모두 넣고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계란 흰자만 휘핑해줍니다. 계란 흰자에 어느 정도 흰 거품이 생겼을 때부터 계량해둔 설탕을 1/3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수플레 팬케이크수플레 팬케이크 머랭

설탕을 1/3씩 나눠서 3번 정도 넣어 섞어주면 위의 사진처럼 어느 정도 머랭이 형성됩니다. 머랭은 들어 올렸을 때 뿔이 서있는 정도, 그릇을 뒤집었을 때 흘러내리지 않는 정도로 해주면 된답니다.

 

 

 

  • 계란 노른자 반죽과 머랭 섞기

수플레 팬케이크수플레 팬케이크수플레 팬케이크

드디어 수플레 팬케이크의 반죽이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계란 노른자와 박력분, 우유, 소금을 섞은 계란 노른자 반죽에 위의 머랭을 섞어주는 단계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머랭을 한 번에 넣지 않는다는 점! 수플레 팬케이크의 푹신한 반죽을 위해서 꼭 기억해야 하는 점입니다. 

따라서 먼저 머랭의 1/3 정도를 계란 노른자 반죽에 조심히 섞어줍니다. 그다음 나머지 머랭을 넣고 머랭의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더욱 조심히 섞어줍니다!

 

  • 수플레 팬케이크 굽기

수플레 팬케이크수플레 팬케이크

프라이팬에 기름을 얇게 바른 후 불은 약하게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팬 위에 반죽을 예쁘게 올려주는데요, 처음부터 반죽을 한 번에 다 올리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반죽을 쌓아서 풍성한 수플레 팬케이크의 모습을 만들어줍니다. 반죽을 올린 후에 프라이팬 뚜껑을 닫고 4-5분 정도 구워주고, 잘 뒤집어서 반대쪽 면도 똑같이 구워줍니다. 

수플레 팬케이크의 옆면을 만졌을 때 반죽이 묻어나지 않으면 완성입니다!

 

 

수플레 팬케이크

 

사실 첫 번째 시도에서 모양이 너무 예쁘지 않게 나와서 두 번째 시도의 수플레 팬케이크만 담아보았답니다. 두 번째 역시도 모양은 이상하지만 집에 있는 꿀과 바나나를 예쁘게 썰어서 함께 담아보았습니다 ㅎㅎㅎㅎ 모양은 예쁘지 않아도 맛이 참 좋았던 수플레 팬케이크, 노오븐 베이킹 레시피였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쯤 집에서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