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책

4차혁명이 가져다줄 미래에 대해/ 클라라와 태양/노벨문학상작가

by 라라* 2021. 8. 30.
728x90
반응형

요즘에는 새로운 용어들이 참 많이 등장하는 시대인거 같아요.

인공지능ai , 메타버스 ,우주환경 ,AR, VR, 미래산업 ,친환경, 전기자동차 , 수소자동차등등

주부인 저에게도 자주 들리고 접하는 용어들이예요.

상상을 해보면 예전에 공상과학영화들이

현실로 " 훅" 들어온 느낌의 시대가 된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해외교수들과 줌으로 수업하는 시대가

되기도 하고 저또한 소소한 취미모임들도 줌으로 수다를 떤답니다.

 

아줌마인 저도 새로운 과학혁명이 가져다 주는

일상 속에 자연스레 젖어드는거 같고,

더 변하는 시대를 공부 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을 즈음

아주 흥미로운 책을 소개 받아 읽게 되었어요.

 

'클라라와 태양' 이라는 소설책인데요.

작가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

즈오 이시구로 이구요.

장편소설인데 술술 잘 읽혀요

 

 

" 클라라의 태양"

 

 

 

 

 

 

 

이책의 주인공은 AF라는 로봇인 클라라와 조시라는

어린소녀와의 우정과 사랑에 대한 책이예요

 

바쁜 시대에 사는 부모를 대신하여 어린 조시를 보호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내용의 소설이지만

저는 먼 미래가 아닌 가까운 미래에

실제 필요조건이 맞는 일상 일듯한 소설이라 재밌게 읽었어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4차혁명이 빨리 진행되고 있다고 주변에서 많이 얘기 하네요.

 

클라라와 태양 이라는 장편소설이 변하는 시대를 미리 알려주는듯 하더라구요

인간소녀 조시와 인공지능로봇 클라라의 이야기가 마음을 두드립니다~^^

 

가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데 책 한권 추천해요~ㅎㅎ

노벨문학상 수상자 가즈오 이시구로의 소설

 

"클라라와 태양"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