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예, 식물 그리고 꽃

반려동물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

by 라라* 2021. 9. 23.
728x90
반응형

오늘도 소상공인시장 전문기술교육에서 두번째 시간으로

아로마테라피를 이용한 해충방지 스프레이

반려견들의 스트레스, 불안, 진정, 호흡계, 면연력강화에

좋은 아로마롤온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었어요.

 

사실 평소에 아로마테라피에 대해 관심이 없었는데

교육을 통해 각 허브와 과일향의 추출물의 좋은 점을

활용한 아로마테라피에 무척 관심이 생겼어요.

 

사람에게 유익한 허브추출물들이

나의 사랑스런 반려견에게도 활용되어서 좋았어요

오늘은 반려동물의 야외활동, 집먼지진드기, 곰팡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는 해충방지 스프레이를 만들어 모았어요.

 

 

 

 

 

오늘 만든 해충방지 스프레이, 아로마롤온을 만드러 보았어요.

 

우선  아로마롤온은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걸로 저는 만들어 보았어요.

버가못 , 프랑컨센스, 그레이프프롯, 팔마로사, 로즈우드를

이용해서 스트레스완화용 아로마롤온을 만들어 보았어요.

우리 강아지 호강하는날~^^

 

 

 

산책용 해충방지 스프레이는  

시트로벨라, 제라늄, 레몬, 그레이프프롯, 스피아민트,

레몬그라스, 미르등 10방울을 혼합하여

무수에탄올 또는 팅쳐에다가 정제수를 혼합하여 만들어 보았어요.

 

반려견들은 후각이 굉장히 발달해서 용량 사용을 잘해야 한대요.

10방울을 혼합한 스프레이는 하네스용이고요

정제수에 하네스용 3번정도 분사하여 향을

연하게 만든거는 반려견들에 직접 뿌려주면 좋대요.

 

 

 

 

 

아로마롤온을 만드는 사진들인데요 

호호바오일과 허브 (저는 장미와 개복숭아꽃)을

넣고 원액5가지를 넣어서 만드는 과정이랍니다.

 

 

 

 

저는 이번 반려견아로마테라피 과정을 공부하면서

우리집 강아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어요.

마냥 이뻐하기만 했는데 과연 잘 보호하고 있었는지,

반려견의 스트레스나, 정서적 불안, 해충으로부터

안전하게 지내는지 생각을 많이 못했던거 같아요.

풀밭의 산책에서 얻어오는 여러 해충과 다른견들의 분변 냄새를

통해 감염되는 불안함등등 

다시금 사랑스런 나의 반려견과 건강히 잘지내는거에

대한 점검의 시간이었어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