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남 맛집, 후토마끼가 유명한 감탄성신 후기 / 신논현 맛집

by 라라* 2022. 1. 14.
728x90
반응형

강남 맛집, 후토 마끼가 맛있는 감탄 성신 후기입니다! 감탄 성신은 강남 맛집을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곳 중 하나랍니다. 신논현역과 강남역 사이에 있어서 신논현 맛집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연어를 좋아하는 딸과 함께 다녀온 감탄 성신 후기 시작합니다!

 

후토마끼와 사케동과 마제소바

 

 

강남 맛집, 신논현 맛집 - 감탄 성신

감탄 성신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 CGV 뒤쪽에 있는 일식당입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2시
  • Break time : 15시 - 17시
  • 점심 마지막 주문 : 14시 30분
  • 저녁 마지막 주문 : 21시 30분
  • 위치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06실 14 지상 1층

 

 

감탄 성신을 찾아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강남 CGV와 스파오 건물 사이 골목으로 두 블록쯤 쭉 올라가서 신논현역 방면으로 좌회전해서 가면 바로 이 외관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평일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방문해서 인지 음식점 안에 사람이 많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은 시간 때는 대기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 곳의 강남 맛집 후보들 중에서 감탄 성신의 후토 마끼를 보고 바로 감탄 성신으로 결정지었을 정도로 후토 마끼가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마제 소바, 타이거 소바, 우니 소바, 교쿠 소바, 카이센동, 사케동 등등의 다채로운 메뉴들이 시각적으로 저희를 이끌었습니다.^^

 

보리차와 예쁜 접시

 

저희는 음식점에 들어갔을 때 2팀 정도밖에 없어서 QR코드 인증 후 원하는 자리로 선택하여 앉을 수 있었답니다. 저희는 햇볕이 따사롭게 들어오는 자리에 착석하였습니다. 각 테이블에는 예쁜 컵과 접시, 보리차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보리차를 좋아하는 저는 그냥 물이 아닌 구수한 보리차가 준비되어 있어서 식사 전부터 기분이 좋았답니다.ㅎㅎㅎ 특히 접시는 소스를 함께 담을 수 있도록 나눠져 있는데 디자인도 예뻐서 탐이 났습니다.ㅎㅎㅎ

 

 

감탄 성신 메뉴판입니다! 감탄 성신의 대표 메뉴인 "후토 마끼"는 14가지의 최고급 재료와 감탄 성신의 특수한 레시피를 가미한, 다채로운 맛을 내는 일본식 김밥이라고 합니다^^ 

  • 감탄 성신의 후토 마끼

- 연어 : 천일염, 사케, 완도에서 직접 공수한 다시마로 곤부쯔메해 수분을 제거하여 탱탱한 식감을 살린 숙성 연어.

- 참다랑어 : 감탄 성신의 특별한 간장소스에 절여내어 쫄깃하고 단짠 한 맛이 특징인 참다랑어.

- 표고버섯 : 직접 보름 이상 숙성시켜서 만든 맛간장을 사용하여 후토 마끼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표고버섯 조림.

- 교수 : 일본식 카스텔라 느낌의 달달하고 푹신한 계란구이. 

 

후토 마끼는 한 줄 뿐만 아니라 반 줄로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소바와 덮밥이 있습니다.

저희는 다양한 메뉴를 즐겨보고 싶은 마음에 세트메뉴를 주문하였습니다. 세트메뉴는 3가지 종류가 있는데, 모두 2-3인 기준입니다. A, B, C 세트메뉴는 모두 후토 마끼 반 줄, 마제 소바, 오토시 장국이 있고, 각각 연어 소바(냉), 타이거 소바(냉/온), 사케동을 추가로 합니다. (A, B세트 가격 : 38,000원 / C세트 : 39,000원)

 

 

 

강남 맛집 - 감탄 성신 C세트

 

감탄 성신의 C세트(후토 마끼 반 줄, 사케동, 마제 소바, 오토시 장국)입니다. 오토시 장국은 사람 수 대로 나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가 딱 나왔을 때 사소하지만 만족했던 부분은 세트 메뉴답게 모든 메뉴가 한 번에 나와서 깔끔하게 사진을 찍고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에 살짝 만족했습니다.^^ 음식이 하나씩 나올 때마다 사진 하나씩 찍고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답니다.ㅎㅎㅎ

제일 처음 후토 마끼를 봤을 때 저희는 "너무 큰 거 아니야? 한 입에 못 먹을 거 같은데...?"라는 말이 먼저 나왔답니다. 한 입에 먹어야 14가지 재료를 음미할 수 있을 텐데, 저렇게 큰 것을 어떻게 먹어야 하나라는 걱정을 하게 되었습니다.ㅎㅎㅎ 

후토마끼마제소바와 사케동

 

  • 후토 마끼

먼저 후토 마끼는 한입에 먹는 건 어려울 것 같아서 반으로 나눠 먹었습니다. 재료 하나하나가 신선하고, 연어와 참다랑어는 전혀 비린맛이 나지 않았습니다. 교수는 상당히 부드러웠고, 특히 표고버섯의 향이 은은하게 퍼져서 맛있었답니다. 하지만 후토 마끼는 한 번에 먹어야 14가지 재료의 조화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서 두 번째를 먹을 때는 반으로 잘라서 차곡차곡 한입에 먹어보았습니다. 새우튀김, 오이, 표고버섯, 연어, 참다랑어, 표고버섯 등등의 메뉴가 정말 조화로웠답니다. 한 번에 한입에 먹기는 매우 버거운 크기지만, 반으로 나눠서 차곡차곡 입에 넣으면 충분히 들어간답니다! 후토 마끼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 얼굴 살짝 가리고 한 입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마제 소바

마제 소바는 여러 가지 재료와 특제 간장으로 볶아낸 민찌와 대파 부추 등을 함께 섞어먹는 일본식 비빔소바로, 단품으로도 주문 가능한 메뉴입니다. 오른쪽에 노른자가 예쁘게 올라간 메뉴가 마제 소바인데요, 저 토핑들 아래에 소바면이 있고, 국물은 없는 면 음식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소면이 들어간 마제 소바를 먹어봤었는데, 확실히 소바면이 들어가서 좀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거의 다 먹어갈 때쯤엔 아래에 소스가 남아있어서 점점 짭짤한 맛이 강해졌는데요, 더 잘 섞으시길 바랍니다!

 

  • 사케동

사케동은 곤부쯔메한 연어를 달달한 맛의 특제 간장에 절인 연어장 덮밥으로, 역시나 단품으로 주문 가능한 메뉴입니다. 다른 곳의 사케동과 달리 밥은 살짝의 초밥 간만 되어있고, 그 위에 두툼한 연어가 덮여있었습니다. 사케동은 마치 연어초밥처럼 밥 위에 고추냉이를 살짝 바르고 그 위에 두툼한 연어를 올려서 먹었습니다. 간장에 절인 연어는 전혀 짠맛이 없는 삼삼한 연어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게다가 다른 곳의 사케동은 밥만 많아서 먹다 보면 밥만 한가득 남아있던 것과 달리 두툼한 연어의 크기에 맞는 적절한 양의 밥이 담겨 있어서 모두 남기지 않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강남 맛집, 신논현 맛집, 감탄 성신 후기였습니다! 39,000원이라는 가격에 후토 마끼, 마제 소바, 사케동을 즐길 수 있어서 나름 가격도 괜찮은 일식당이었던 것 같습니다^^ 나온 메뉴 모두 성공적으로 맛있게 먹었고요, 원목 인테리어로 마치 순간 일본에서 점심을 먹은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여러 가지의 강남 맛집 중에서 신선한 메뉴로 후토 마끼를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