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예, 식물 그리고 꽃

식물아울렛(에르베플라워아울렛) / 선인장키우기 /공기정화식물구입장소

by 라라* 2021. 12. 29.
728x90
반응형

식물 아웃렛을 가본 적이 있나요? 저는 용인 남사에 있는 에르베 플라워 아웃렛을 다녀왔어요.

남사는 근방이 화훼농가가 많아 식물아울렛이 곳곳에 있어요.

대단지를 이루어 있기때문에 나들이 삼아 구경하기 좋은 지역이에요.

가격은 도매가 수준으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요. 식물 아웃렛은 공기정화식물 구입하기 최적인 곳이에요. 대형 관엽식물에서부터 아주 조그마한 화초, 여러 종류가 흙과 씨앗, 다양한 화분들까지 이곳에서 식물의 모든 것을 구입 가능한 곳이랍니다. 일단 시중보다 많이 저렴하게 구입하고 분갈이까지 할 수 있어서 이용이 편해요.

수입종의 희귀한 식물들이 많기도 해서 식물원 같이 잘 정돈되어 구경하기도 구매하기도 편하답니다.

겨울철이 되니 집안의 공기나 유해환경으로 공기정화식물들과 반려식물 기르기에 취미이신 분들이 많아 소개해요.

 

위는 포인세티아 같은데 선입견에 빨간색 포인세티아만 보다가 핑크 빛깔 고운 포인세티아를 보니 신기해서 한컷 찍어 올려봅니다.

 

밖에는 강추위가 무서운데 에르베 플라워 아웃렛은 외투를 벗어 들고 다녀할 만큼 온화한 환경이었어요. 이런 따스함속에 크리스마스를 꾸미려 온 손님들이 여러 계시더라고요. 그러니 저도 구매욕 발동하네요. 식물사랑인 거죠~^^ 

다양한 식물들이 있는 곳이라 식물의 관찰과 공부가 되기도 해요. 

남사화훼단지는 비닐온실로 만들어져 나무와 식물, 꽃들이 온도, 습도, 통 풍등 관리시설들이 잘 갖추어져서 식물들이 잘 자라는 환경인듯해요. 

요즘은 집콕 생활을 많이 해서 반려식물을 기르는 분들이 아주 많은데요. 이런 화훼단지에서 여러 식물들을 보고 비교하면서 조건에 맞는 식물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해요.

이곳 식 집사분들이 곳곳에서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더라고요.

반려식물을 기르기 위한 모든 재료들이 다 준비해 있어요. 2000평 규모의 대단지에 있는 식물 아웃렛이라 식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쉽게 구입 가능하기도 해요.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최적화된 곳이 이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겨울이라 화려한 화초는 많이 없지만 공기정화식물들이 아주 어린나무부터 크기별로 다양하게 있어요. 저는 내년에 만나야 하는 구근을 구입했는데요. 12월 현재 저온 처리가 끝난 백합 등 구근이라 겨울철 밖에 심으면 싹이 올라오면서 동사를 한대요. 꼭 꽃화분에 심어 실내에 두라고 하시네요.

싹이 나고 예쁜 튤립을 만나길 기대하며 집으로 데려 왔어요.

 

식물과 더불어 식물의 모든 부자재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에요. 화분과 배양토, 분갈이하는 곳, 주택의 인테리어 소품 등 아주 다양하게 판매합니다. 

이번에 자주 눈에 띄는 선인장들이 보이네요.

탐스럽고 멋스러운 선인장 키우기를 알아볼게요.

선인장은 잎이 없는 게 특징이네요. 큰 줄기에 모양은 타원형이고 녹색을 띠고 앙증맞은 원형의 길쭉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고 줄기에 물을 저장하는 선인장은 다육식물이래요.

또한 공기정화 선인장도 있어서 집안에 두고 보면 인테리어 효과나 관리가 쉬워서 기르기 쉬운 장점도 있네요.

선인장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아요.

종료로는 금황환, 만월, 용신목, 귀면각, 스투키, 환락, 백운금, 순정 등 종류가 다양한 만큼 선인장의 매력과 자생지도 다양하네요.

선인장은 별다른 관리 없이 잘 자라 기는 하지만 봄, 가을이 생장 시기라 온도(35~40도), 환기를 신경 써야 해요.

적당한 햇볕과 지나친 볕으로부터 관리도 필요합니다.

선인장은 가시가 있어서 자칫 찔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지만 선인장에게는 꼭 필요한 가시랍니다.

증산을 막아 잎이 퇴화하면서 자라는 가시는 동물에게서 자기를 보호하는 역할도 한대요. 

이처럼 선인장은 다채로운 모양의 생김새를 가지고 있는 가운데 화려한 꽃도 피고 선인장 내의 많은 수분을 오래 유지하여 견뎌내는 식물로는 특징이 있어요.

우리는 키우기가 편리하기도 하죠~

 

엄마와 오랜만에 식물 아웃렛 (에르베 플라워 아웃렛)을 다녀왔어요. 연세가 있으신 엄마는 코로나로 외출이 불편하지만 화훼단지 안의 여러 식물들을 보시고 무척 즐거워하신 날이에요. 동네 화원 앞에서 보이는 식물들만 보시다가 희귀종의 식물을 보시니 좋아하시더라고요. 저도 덕분에 즐거운 하루였고요. 선인장은 아이들이 자라면 꼭 키워 보리라 (가시 때문) 생각만 하다가 오늘은 제 눈에 보여서 선인장 키우기 공부를 하고 데려오기로 했네요.

굉장히 매력적인 선인장 잘 키워볼게요.

나들이 장소가 고민이신 분들 공기정화식물 많은 곳에서 힐링해보세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