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예, 식물 그리고 꽃

수경재배 식물에 대해 알아봐요

by 라라* 2022. 1. 14.
728x90
반응형

 

실내공기정화, 가습효과 있는 수경재배 식물에 대해 알아봐요

 

겨울철이 되면서 실내 공기가 난방으로 인해 따듯하긴 하지만 맑은 공기정화에 신경이 쓰입니다. 요즘은 반려식물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반려식물 초보자분들에게 인테리어 효과도 좋고 실내공기정화도 되는 수경재배를 추천해봅니다.

 

수경재배는 말 그대로 물에서 키우는 식물입니다. 투명한 유리 화기를 많이 사용하고 예쁜 돌로 분위기도 연출하면서 기르는 식물인데요, 저는 가끔 스타벅스 컵이나 카페의 컵을 활용해서 식물을 기를 때도 있답니다.

 

오늘은 수경 재배할 수 있는 식물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수경재배 식물은 구근류, 화초류, 채소류, 관엽식물류 등 다양합니다. 수경재배는 관리도 쉽고, 관상용으로 보기에도 흡족한 식물이라 초보자분들도 키우기 쉬운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알뿌리 식물(구근류) 수경 재배합니다.

흙에 심어진 화초의 뿌리 부분의 흙을 털고 물로 깨끗이 씻어서 투명 화기에 심으면 끝~

추천 구근류 화초 : 히아신스, 수선화, 튤립 등

 

히아신스수선화튤립
히아신스, 수선화, 튤립 순

 

 

  • 제일 많이 수경 재배하는 관엽식물들입니다.

관엽식물은 기르기가 제일 편한 식물이며, 초록의 잎으로 잘 자라서 풍성한 초록잎을 많이 오래 볼 수 있답니다. 게다가 관엽식물은 공기정화와 가습효과가 있어서 실내에서 키우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 식물이랍니다. 관엽식물의 수경재배 방법은 구근류랑 동일합니다. 

 

관엽식물의 수경 재배하기 쉬운 식물 : 행운목, 아이비, 스킨답서스, 호야, 트리안, 몬스테라

요즘 핫한 식물로는 스노 사파이어 레옹이라는 반음지 식물도 추천합니다.

                         

수경재배 행운목수경재배가능 아이비
행운목, 아이비, 호야, 스킨답서스순

 

 

 

  • 화초류도 수경재배가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 화초류는 수경재배를 해보지 않았지만 지인의 집에서 수경재배로 화초를 기르시더라고요. 화초류로 수경재배를 하는 것도 너무 이뻐서 저도 올해 제라늄으로 도전해보려 합니다. 

 

제라늄
제라늄

 

 

  • 채소류도 수경 재배합니다.

제가 어렸을 적 부모님이 부엌 한편에서 재배하셨던 추억이 있는 채소류도 요즘 수경재배로 인기가 많습니다. 요즘은 집에서 수경으로 일반적인 야채를 길러드 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고 합니다!

 

채소류 수경재배는 뿌리식물인 양파, 당근, 고구마를 투명 용기에 담아 관상용으로 보기도 길러서 요긴하게 드시기도 하여 채소류의 수경재배는 일석이조로 키우는 재미가 있답니다.

 

양파 수경재배

 

 

 

겨울철 답답한 실내공기정화와 가습효과는 물론 일반 화분식물들 관리가 어려운 바쁘신 분들에게 실내 수경재배 식물을 추천드렸습니다^^ 수경재배는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지만 살아있는 생명체들이기 때문에 물이 부족한 것과 이끼가 끼지 않게 청결하게 관리해주고 뿌리가 많이 자라면 지탱할 수 있게 작은 돌들을 함께 넣어주는 관심만 있다면 초보자분들도 실내에서 수경재배 잘 해낼 수 있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