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서울 맛집, 곱도리탕이 맛있는 "을지로 골목집"

by 라라* 2022. 1. 8.
728x90
반응형

얼마 전 을지로에 갔다가 저녁 먹을 곳을 찾았는데요. 추운 겨울, 밖에 오래 있다 보니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어 져서 향한 곳이 바로 을지로 골목집이었습니다. 소주가 아주 잘 어울는 메뉴로 가득한데요, 사실 저는 이곳을 자주 간답니다! 추운 겨울 소주 한 잔에 맛있는 곱도리탕 드셔 보세요 ㅎㅎ 오늘은 서울 곱도리탕 맛집 을지로 골목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을지로골목집

을지로 골목

  • 서울 중구 수표로 48-3
  • 2호선, 3호선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에서 104m
  •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 골뱅이 거리로 들어와 고당기념관 골목에 위치
  • 02-2275-0405
  • 매일 11:30 - 새벽 02:00 (라스트 오더 새벽 01:30)
  • 단체석, 포장, 배달 , 예약

 

을지로골목집곱도리탕
출처 : 을지로 골목집

맨 처음 보신 사진이 을지로 골목집의 입구예요. 입구 간판부터 느낌 있지 않나요? 맛집의 기운이 가득합니다 ㅎㅎ 정말 을지로의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이름이 을지로 골목집인 것 같아요. 레트로 한 감성으로도 유명한 맛집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메뉴판도 이력서 콘셉트로 재밌게 나온답니다. 저는 을지로 골목집에 갈 때마다 곱도리탕과 계란밥 그리고 소주를 꼭 시킨답니다. 저는 매운 것을 잘 못 먹어서 순한 맛으로 늘 시켜요. 알고 보니 여기가 생방송 오늘 저녁과 생방송 투데이에도 소개된 맛집이더군요. 

 

을지로 골목집은 을지로 골목길 인쇄소 상인들의 희로애락이 가득했던 작은 노포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메뉴판 생년월일 1982년 12월 13일이라고 적혀있나 봅니다. 82년부터 이어져 현재는 젊은 세대들과도 추억을 쌓는 식당이 되었답니다. 젊은 친구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곳이긴 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식사 시간 한 시간 전쯤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인기가 많아서 조금만 늦으면 웨이팅이 길기도 하더라고요.

 

을지로골목집을지로골목집

너무 맛있어서 끓자마자 먹는 바람에 사진이 이것밖에 없네요 ㅎㅎ 곱도리탕 얘기 전에 계란밥! 저는 이거 무조건 1인 1개로 시킵니다. 곱도리탕과 아주 잘 어울리거든요. 뭐 별거 안 들어갔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정말 꼭 같이 드시는 걸 전 추천드려요. 지난번에 둘이서 하나 시켰다가 결국 하나 더 추가했거든요. 기본 반찬으로는 단무지와 깍두기, 부추절이가 나오는데 이건 조금씩 바뀔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이제 곱도리탕 얘기를 해볼게요. 국물은 우선 말할 것도 없이 얼큰하고 맛있어요. 저는 부추를 좋아하는데 부추가 사진처럼 듬뿍 들어가서 아주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저기 곱도리탕에 닭다리 보이시나요? 정말.. 커요. 살이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사실 처음엔 곱도리탕 맛집이라고 들었을 때 요즘 양이 적은 곳도 있어서 걱정하면서 갔지만 저는 양이 잘 맞았습니다. 보통 둘에서 셋이서 중 사이즈를 주문해서 먹는데 정말 배부르게 먹거나 조금 남기거나 합니다. 약간은 포장마차처럼 둥그런 철제 테이블에 둘러앉아 먹는데 정말 좋아요. 을지로의 별명인 힙지로답게 힙하면서도 레트로 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을지로 골목집 추천드립니다. 추운 날씨 따뜻하고 맛있는 곱도리탕 드셔 보세요. 그럼 서울 곱도리탕 맛집, 을지로 골목집 소개를 마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