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전주 한옥마을 숙소 추천 / 전주 숙소 / 전주 숙박 추천 / 에어비앤비 전주 / 은행나무한옥 / 전주 한옥마을 숙박 예약 / 전주 한옥마을 숙소

by 라라* 2021. 12. 25.
728x90
반응형

요즘 겨울맞이 전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제 주변에도 전주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 숙소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전주에는 다양한 숙소가 많고 기왕 전주 한옥마을에 간 김에 한옥 숙소에서 묵어볼까 생각하셨을 것 같아요. 저는 지금까지 총 다섯 번 전주 한옥마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번에 너무 좋은 전주 한옥마을 숙소, 한옥 숙소를 찾게 되어 여러분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전주 에어비앤비 숙소로 전주 한옥마을 내부에 위치한 한옥 숙소입니다.

 

 

전주 은행나무한옥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143-8
  • 한옥마을 내 성심여고 정문 앞 삼거리에서 보이는 큰 은행나무가 있는 집
  • 전화번호 : 063-284-6263

이곳 전주 한옥마을 숙소는 1958년도에 지어진 전통한옥으로 주인분께서 2년 동안 가족이 모여 단아한 느낌을 담은 고택을 최대한 보존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보수하셨다고 합니다. 정말 너무 예쁜 곳이었습니다. 숙박비용도 좋았습니다.

 

 이곳은 평상시에는 열려있지 않은 문인데 저희는 이른 오후에 잠시 짐만 두러 들렸을 때 열려있었습니다. 평소에는 뒷 문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 저 처마에 쌓인 은행잎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사진으로는 마저 다 담기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문을 통해 들어오시면 넓은 마당과 예쁜 한옥이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전주 한옥마을에서 여러 번 숙박했었지만 이곳만큼 예쁜 한옥 숙소는 처음이었습니다. 하나하나 신경 쓰신 것들이 한눈에 느껴지더군요. 

 

 

숙소가 참 고즈넉하고 예쁘죠? 사실 전주 한옥마을 내부에 있는 한옥 숙소는 시설이 안 좋은 곳이 꽤 있어서 이번에도 숙소 정할 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에 정말 좋은 곳에 온 것 같았습니다. 사장님께서 침구 하나 수건 하나 신경을 많이 쓰시더라고요. 침구, 화장실, 수건, 방 모두 아주 청결했습니다. 이곳에는 묵을 수 있는 방이 총 3개가 있는데 큰방과 다락방, 앞방, 뒷방 이렇게 세 개로 나뉩니다. 저희는 총 3명이 묵을 거라 큰방과 다락방을 예약했습니다. 방이 참 예쁘죠?

 

오른쪽 사진은 다락방에서 본 큰 방입니다. 전등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다락방에도 따로 불을 켤 수 있고 온수매트까지 준비해주셨더라고요. 덕분에 따듯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다락방 아닌 그냥 방은 방바닥이 너무 따듯해서 전기매트는 정말 필요도 없었습니다. 새벽에도 매우 따듯하더라고요. 겨울이라 걱정했는데 좋았습니다.

 

큰방을 사용하시면 테라스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큰 방 전용 화장실은 2개! 하나는 샤워 전용이고 하나는 화장실 겸용 샤워실입니다. 샴푸, 린스, 바디워시, 비누, 치약까지 준비가 되어있으니 칫솔만 각자 챙겨 오시면 될 것 같네요. 수건도 아주 깨끗하고 넉넉하게 넣어주십니다. 벽에 붙은 주의사항도 한 번씩 읽어주세요! 그리고 저 화장실 문 맞은편은 하나는 주방으로 바로 향하는 큰방 전용 통로, 그 옆은 다락방 문입니다. 문은 다 잠글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이 전주 한옥마을 숙소 은행나무 한옥의 가장 좋았던 곳을 꼽으라면 바로 이 주방을 고를 것 같아요. 너무 예쁘지 않나요? 주방을 굉장히 깔끔하고 예쁘게 꾸며두셨더라고요. 커튼, 전등, 소소한 소품들까지 모두 마음에 드는 곳이었습니다. 사진도 너무 잘 나오고요! 

저는 이 주방 때문이라도 이 숙소를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였습니다 ㅎㅎ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그런지 벽에 귀여운 리스도 달려있었습니다. 저녁에는 간단하게 야식거리와 막걸리를 사와 따듯한 바닥에 앉아서 먹으면서 티비도 보고 수다도 떨고 좋았습니다. 화장대, 거울, 무드등 다 너무 예쁜 곳입니다. 그리고 아침에는 유자차와 꽃 차 중에 선택하면 이렇게 차와 삶은 계란과 귤을 주시더라고요. 아침에 따듯하고 가볍게 너무 잘 먹었습니다. 사장님께서 너무 친절하셔서 지내는 내내 행복했던 숙소였습니다. 시내 구경하면서도 계속 숙소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ㅎㅎ 

 

https://www.airbnb.co.kr/rooms/21554917?source_impression_id=p3_1639986941_E4bTPQPZGzQtv%2FHD&guests=1&adults=1

 

전주 한옥마을 내부에 위치한 한옥 에어비앤비를 추천드렸습니다. 한옥 숙소의 장점을 다 갖춘 곳이라고 생각되는 곳이었어요. 깨끗하고 예쁘고 따듯하고. 저는 다음에 전주 한옥마을에 올 일이 생긴다면 그때에도 이곳 은행나무 한옥에 머물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께도 좋은 전주 한옥마을 숙소를 추천드리고 싶어서 글 남깁니다. 그럼 이렇게 전주 한옥마을 숙소 추천을 마칩니다. 에어비앤비로도 예약이 가능하고 사장님께 연락을 드려서 예약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에 에어비앤비 링크 남겨둡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