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인생의 단맛 / 분위기 좋은 혜화역 칵테일바 cocktail / 혜화 맛집

by 라라* 2022. 1. 22.
728x90
반응형

인생의 단맛

얼마 전 딸과 혜화에 갔다가 딸이 자주 가는 곳이라며 저를 데리고 간 칵테일바를 오늘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인생의 단맛이라는 혜화 술집인데요. 혜화 골목에 있는 작지만 분위기 좋은 칵테일 바로 힙한 대학로 분위기가 가득하더라고요 ㅎㅎ 대학생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칵테일 메뉴도 다양하고 딸과 조용하고 오붓하게 술 한잔 하고 와서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려고요.

  •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5가길 1 지하 1층
  •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에서 478m
  • 영업시간 : 매일 17:00 - 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2-743-1933

 

칵테일칵테일
오른쪽 사진 출처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인생의 단맛'

저는 내부 사진을 한 장밖에 못 찍어서 인생의 단맛에서 올려주신 사진을 한 장 더 가져왔답니다! 저 오묘한 색의 빛들이 섞여 내부 인테리어가 된 것이 참 좋더라고요. 아마 저 빛이 인생의 단맛 특유의 힙한 분위기를 담당하고 있다고 느껴졌답니다. 저와 딸이 갔을 땐 오픈 바로 직후라 사람들이 없었어요. 그래서 여유롭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지금은 대학교가 종강하고 방학 기간이라 사람이 더 적은 것 같기도 했어요. 평일이기도 했고요.

칵테일칵테일
사진 출처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인생의 단맛'

제가 찍은 메뉴판 사진이 다 흔들려서ㅜㅜ 인생의 단맛 측에서 다행히도 메뉴판 사진을 올려놓으셨길래 첨부해뒀습니다. 사실 저는 칵테일 바는 정말 오랜만에 오는데 메뉴가 많더라고요. 그리고 인생의 단맛 칵테일은 기존에 있는 칵테일 이름도 쓰지만 거의 대부분 사장님이 새로 지으신 것 같아요. 이름들이 재밌고 예쁜 것이 많더라고요 ㅎㅎ 속상해, 얄미워, 부끄러, 섭섭해, 왜 저래 등등 재밌더라고요 ㅎㅎ 메뉴가 많기도 많았지만 이름들이 재밌어서 한참 봤네요. 메뉴가 많지만 어떤 칵테일을 마실지 고르실 때 어렵진 않을 것 같아요. 친절하게 도수와 대략 맛에 대한 설명들이 적혀있고, 창의적 칵테일, 고전적 칵테일, 위스키, 와인, 리큐어, 맥주 이렇게 종류도 딱 나뉘어 있거든요. 술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무알콜 칵테일도 있고 음료도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가 무슨 칵테일을 마셨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우선 사진엔 없지만 기억에 나는 건 깔루아 밀크였는데 아마 부끄러를 제일 먼저 시키고 그다음 깔루아 밀크와 멜론 베이스의 속상해를 마셨던 것 같네요.

 

음료 이외에 안주는 그렇게 다양하진 않았지만 딸이 여기 오면 꼭 짜계치(6,000원)를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짜계치가 뭐냐면 짜파게티, 계란, 치즈의 줄임말이라고 해요ㅎㅎ 심지어 메뉴에 짜계치(인생을 걸었다)라고 까지 적혀있으니 기대가 안될 수가 없겠죠? 딸의 엄청난 적극 추천과 메뉴판에 적힌 글귀에 저희는 안주로 짜계치를 시켰습니다.

 

칵테일칵테일

메뉴가 나왔는데 딸이 마신 건 정말 기억이 안 나고 제가 시킨 건 부끄러 였던 것 같아요.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술 알못이라 쓴 술을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술을 즐겨하지도 않는데 이 칵테일은 정말 음료수 같아서 좋았습니다. (칵테일 메뉴를 못 고르겠다면 사장님께 추천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부끄러'는 복숭아 베이스의 달달한 칵테일이었는데 도수도 4.5도로 맥주 정도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사실 예전에 마셨던 칵테일은 시럽 맛이 너무 강해서 한동안 칵테일에 대한 기억이 좋지 않았는데 인생의 단맛의 칵테일이 참 맛있었어서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그리고 저는 사실 칵테일 바에서 짜파게티가 메뉴로 있는 곳은 처음 봤는데 짜파게티에 계란, 치즈 그리고 고춧가루까지 뿌려진 짜파게티 왜 이렇게 맛있는 걸까요? 집에서도 종종 해 먹어 보려고요. 칵테일과의 조화도 꽤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혜화역에서 이색 분위기의 술집, 칵테일 집을 찾으신다면 인생의 단맛으로 가보세요! 힙한 분위기에 칵테일도 안주도 맛있는 곳이랍니다. 혼자, 친구들과, 연인과 한 잔 하기에 딱인 거 같아요. 그럼 대학로 혜화역 맛집, 혜화역 칵테일바 인생의 단맛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인생의단맛

map.naver.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