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말씀

좋은 성경 말씀 3

by 라라* 2022. 1. 4.
728x90
반응형

오늘의 좋은 말씀 나눕니다. 

 

* 나 자신을 선물하십시오*

(마태복음 25:40)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마태복음 25:45) 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 하시리니

 누군가에게 베푼 작은 친절, 작은 행동 하나가 얼마나 큰 힘 되는지 알려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마크는 어느 날 학교 수업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앞서가던 한 소년이 발을 헛디뎌 넘어지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그 바람에 소년이 들고 있던 책이며 두벌의 스웨터, 야구 글러브와 방망이, 작은 카세트 녹음기가 길바닥에 흩어졌습니다.  

 

 마크는 달려가서 무릎을 꿇고 소년의 흩어진 물건들을 줍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집으로 가는 방향이 같았기 때문에 마크는 소년의 짐을 나눠 들었습니다.

 

소년과 함께 걸어가면서 마크는 소년의 이름이 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먼저 빌의 집에 들렀습니다. 마크는 콜라를 대접받고 빌과 함께 텔레비전을 시청했습니다. 잠깐씩 대화를 나누기도 하고 웃기도 하면서 오후 시간을 즐겁게 보낸 뒤 마크는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 후 그들은 하교에서 곧잘 마주쳤으며, 이따금 점심을 함께 먹기도 했습니다. 중학교를 졸업한 두 사람은 같은 고등학교에 진학했고, 그 후에도 몇 차례 만남을 가졌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할 무렵이 되었을 때, 빌이 마크에게 대화를 청했습니다.

빌은 여러 해전 그들이 처음 만났던 때를 상기시키면서 마크에게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붉은 카네이션 꽃바구니

 

"그날 내가 돼 그 많은 물건들을 집으로 가지고 갔는지 넌 궁금하지 않았니? 그때 나는 내 사물함에 있는 물건들을 전부  갖고 왔던 거야. 내 잡동사니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남겨 도고 싶지 않았거든. 난 어머니가 복용하는 수면제를 훔쳐 한 움큼 모아놓았고, 그날 집으로 돌아가면 자살을 할 결심이었어.

그런데 너와 함께 웃고 이야기하는 사이에 나는, 만약 자살을 했다면 이런 순간을 갖지 못했을 것이고 앞으로도 다른 순간들을 갖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 마크, 네가 그날 길바닥에 떨어진 내 책들을 주워 주었을 때 넌 정말 큰일을 한 거야. 넌 내 생명을 구했어. 고마워"

 

 

 

 

 이렇게 내가 해준 격려 한마디, 작은 친절 하나가 누군가에게는 인생역전의 계기가 됩니다. 누군가에 대한 작은 배려가 그 사람의 인생의 방향을 바꾸게 만들고, 작은 꽃 한 송이가 누군가의 마음을 바꾸어 평생의 반려자로 맞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리시안셔스와 장미 꽃바구니

 

 

성경에 "천국은 작은 겨자씨 같은 것이다" " 만일 작은 겨자씨 만한 믿음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등 작은 겨자씨가 자라서 큰 나무가 되었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 16:10)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누가복음 13:18~19) 그러므로 예수께서 이르시되 하나님의 나라가 무엇과 같을까 내가 무엇으로 비교할까 마치 사람이 자기 채소밭에 갖다 심은 겨자씨 한 알 같으니 자라 나무가 되어 공중의 새들이 그 가지에 깃들였느니라.

 

 그 작은 한 알의 겨자씨가 많은 새들이 깃들 일 수 있는 나무로까지 성장할 수 있듯이 내가 베푼 작은 친절, 격려의 말로 작은 씨앗을 뿌릴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상상한 수 없는 아름다운 결실로 충만케 해 주실 것입니다.

 

 

 

오늘 좋은 이야기를 통해 나 자신과 이웃을 돌아봤으면 좋겠습니다.

이쁜 바구니에 꽃을 한 아름 꽂아 보았습니다. 감상도 해보세요.^^

 

 

 

 

LIST

'오늘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성경말씀  (0) 2022.01.08
좋은 성경말씀(5)  (0) 2022.01.07
좋은 성경말씀 4  (4) 2022.01.06
좋은 성경 말씀 2  (0) 2022.01.03
좋은 성경 말씀 1  (0) 2022.01.02